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이스트 GCC


기술사업화 개요

사업 개요

KAIST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는 개발도상국 중심의 글로벌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KAIST GCC는 개발도상국의 기술 요구사항을 파악한 후 이에 맞는 국내 기술자원을 분석하여 개도국의 기관/산업체와 국내 기관/산업체를 상호 연결시켜 주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AIST GCC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술 사업화 분야는 ICT 및 과학 기술 분야입니다. 대한민국이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는 ICT 및 과학기술 분야의 우수한 국내 기술 성과물에 대해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실현함으로써 잠재력이 큰 개발도상국과 기술 협력 관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AIST GCC가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운영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기술사업화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기술사업화, 교육, 컨설팅, 인적자원 교류 등을 통합 지원하는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운영합니다.

개발도상국 협력 네트워크 구축

GCC, RH(Regional Hub), Sub Hub 체계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2015년도에는 5개국에 지역거점을 설립하고 이후 점차적으로 지역을 확장해 나갑니다.

해외 기술 수요에 대한 국내 매칭기술 발굴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 수요를 조사 한 후 그에 응대 가능한 국내 기술을 발굴합니다. 국내 기술의 발굴을 위해 KAIST, ETRI와 같은 연구 기관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체들과 협력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 정보 DB 구축

기술사업화 과정에서 수집된 수요기술, 대상기술, 매칭기술, 사업기술에 대해 GCC 기술정보 DB를 구축하여 국내외 관련자들에게 공개합니다.

온라인 기술사업화 교육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기술 사업화 교육 및 기술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후 개발도상국 기술사업화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술사업화 교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GCC 사업개요 :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 KAIST, ITTP, 기관, 산업체 / 기술정보 DB / 온라인 교육플랫폼 / 개도국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