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이스트 GCC


GCC 센터장 사진

카이스트에서는 국내 개발 기술의 해외 사업화 촉진을 위해 ‘글로벌 기술사업화센터’(GCC: Global Commercialization Center)를 설립하였습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센터는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ICT, 과학기술 분야 성과물의 해외 기술사업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비교 우위를 가지고 있는 ICT, 과학기술 분야의 우수한 국내 R&D 성과물에 대해 기술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실현함으로써 잠재력이 큰 개발도상국 시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센터는 2015년도에 몽골, 코스타리카 등에 ‘GCC Region Hub’을 설치하고, 이후 지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카이스트에서 현재 운영 중인 ‘글로벌IT기술대학원프로그램(ITTP)’과 연계하여 선도적이고 실질적인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ITTP는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신흥전략국가의 IT 분야 공무원과 기술 전문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카이스트 대학원과정으로 현재까지 전세계 54개국, 14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센터는 해외 기술사업화의 실질적인 혜택이 벤처, 중소기업, 연구기관에 돌아가게 하고, 청년들에게는 국제화 능력 배양 및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제공되는 선도적 프로그램으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카이스트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 센터장최문기